home / 특수클리닉 / 부분비만관리
 
 
 
메조테라피는 1952년 프랑스 의사인 Dr.Michel Pistor 에 의해 류마치스, 스포츠 외상 및 만성통증의 치료를 위해 창안된 시술법으로 현재는 미용과 비만의 치료등 다양한 영역에서 시술되고 있는 새로운 치료법입니다. 프랑스에서는 1987년 프랑스 의학회에서 전통의학(Traditional Medicine)의 한 분야로 인정을 받았고 의과 대학에서는 이 치료법에 대한 이수 학위증을 수여하고 있으며 현재 유럽,미국등지에서 활발하게 시술되어 효과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메조테라피란 용어의 기원은 피부의 진피층, 결합조직 ,지방조직을 포함한 중배엽(Mesoderm) 에서 기원한 조직을 자극하는 약물의 조합을 다양한 치료목적을 위하여 피내로 직접 주사하는 방식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메조테라피의 특징은 창시자인 Dr.Pistor의 말대로 <<소량을, 드물게, 적재적소에 >>로 요약할수 있습니다. 경구 용량의 수십분의 일에 불과한 약물을 치료하고자 하는 부위에 1주 간격으로 주사하고 일반적인 근육, 피하주사와는 달리 약물이 피부층에서 서서히 흡수되어 1주 이상 효과가 유지가 됩니다.
 
아무리 식이요법과 운동을 열심히 해도 잘 빠지지 않는 살이 있습니다. 특히 체중이 많이 나갈때는 지방이 덩어리로 뭉쳐있어 피부가 마치 오렌지껍질처럼 울퉁불퉁하게 보이며 아무리 체중을 줄여도 여간해서는 그 부위의 지방이 없어지지 않습니다. 이것을 셀룰라이트(Cellulite)라 하며 사춘기, 임신기, 폐경기 전후에 허벅지, 복부, 엉덩이 ,팔뚝등의 부위에 주로 생기며 이른바 군살 덩어리로 딱딱해져 잘 빠지지도 않습니다. 메조테라피는 기존의 여러 타병원에서 지방분해 주사로 널리 사용하여 알려진 아미노필린 주사나 생리식염 주사가 아닙니다. 최근에는 더 이상 이런 주사제로 비만 치료를 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이런 주사제가 지방분해에는 효과가 있었지만, 통증이나 다른 부작용 등을 감안하면 더이상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연산부인과에서 사용하는 메조테라피 약제는 현재 유럽과 남미에서 널리 사용되고 그 효과가 입증된 약물들을 사용합니다. 약 10여종류의 성분들이 사용되며, 셀룰라이트 분해 , 피부 영양공급, 진통 효과, 피부탄력증가, 혈류개선, 임파액 배출, 체지방감소 등의 약리효과를 가져 옵니다.
메조테라피는 이러한 셀룰라이트와 부분비만의 치료에 특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방흡입술
메조테라피
수술적
비수술적
지방세포의 제거
지방의 용해
셀룰라이트 부위에 적용불가
어느부위나 가능
멍이나 통증이 심함
경미한 통증
수술 후 시술부위가 울퉁불퉁할 수 있음 시술부위는 균일하게 빠지며 피부미용에도 효과
시술 후 특수 옷 착용
시술 후 특수 옷 착용 필요 없음
체형교정 기간이 빠름(2-4주)
체형교정 기간이 다소 김(8-12주)
고가의 비용
상대적으로 저렴함
시술시 마취가 필요
시술시 마취가 필요 없음
 
하이드로리포클라시아(Hydrolipoclasia)란 특수한 용액을 지방조직에 주입한후 특정파장의 외부 초음파를 가하여 지방세포를 파괴하여 림프관을 통하여 배설시키는 국소비만 치료요법입니다. 국소비만의 대표적인 원인이 되는 셀룰라이트 제거에 효과적으로 작용합니다.
 
셀룰라이트'는 특정한 부위에 울퉁불퉁하게 나타나게 되므로, 평소에 가려져 있는 부위가 여름이 다가오면서 부쩍 신경이 쓰이게 됩니다. 비만인 사람에게만 생기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날씬해 보이는 사람에게도 생길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비만관리와는 다른 관리가 필요합니다.
전체적인 비만인 상태라면, 체내 지방량을 전체적으로 줄여 줄 수 있는 규칙적인 운동과 다이어트를 하면서 동시에 하이드로리포클라시아(HPL)로 '셀룰라이트'가 있는 부위를 집중적으로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이드로리포클라시아에서 사용되는 특수한 용액은 지방분해에 탁월한 효능을 지닌 약물로 인체에 안전하고, 부작용이 적으며 비만의 비수술적 요법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수 약물 주입후 초음파로 약물 주입 부위에 10-15분간 치료를 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지방을 분쇄하여, 수술로 지방을 흡입하지 않고 초음파로 분해된 지방을 림프 순환을 통해 으로 배출 시키는 치료 방법입니다. 지방 흡입술보다는 효과는 떨어지나 시술시 통증이 적고, 활동에 제한을 받지않고 시술비가 저렴하면서 메조테라피보다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