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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의 기본은 어떤 특정부위를 빼겠다는 생각보다는 전신운동을 하면서 균형 잡힌 몸매로 가꾸어 가는 데에 있습니다. 또 유산소운동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맨 손체조와 같은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유산소운동법입니다. 괴로운 식사제한 없이 규칙적인 식사와 함께 단지 걷는 운동을 지속해 주면 3개월간 8Kg의 체중의 감량이 가능합니다. 걷기 전에 물을 충분히 섭취하고 1시간 정도 약간 빠른 걸음으로 걷습니다.
 
수영하는 방법을 잘 알지 못하더라도 단지 물속에서 몸을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좋은 운동이 됩니다. 땀도 나지 않고 근육에 무리를 주지 않아 권장할 만한 운동이다. 수영 전 간단한 준비운동을 하고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즈음은 아파트에 거주하는 주부들도 많고, 또 직장에서도 고층에 근무하는 사람들이 많다. 시간이 없어 특별히 운동을 위해 시간을 비워둘 수 없을 때에는 계단 오르내리기를 매일매일 지속하는 것은 아주 좋은 운동이 됩니다. 특히 계단을 오르내릴 때에는 허벅지 근육이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허벅지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에게는 권할 만한 좋은 운동법이 됩니다.
 
체중이 많이 나가서 허리나 무릎에 문제가 있는 사람이라면 걷기보다는 자전거타기가 더 효과적입니다. 또한 자전거를 타고 교외로 나가면 기분도 상쾌해지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으므로 아주 좋은 유산소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의 효과를 최대로 하려면 TM트레칭은 운동 전후에 반드시 실시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