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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이 찌는 원인은 간단합니다. 섭취량이 소모량보다 많았을 때 살이 찌는 것입니다. 또한 불규칙적인 식사습관과 편식은 같은 양의 식사를 하더라도 더욱 비만을 초래하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살이 쪄서 옷이 안 맞고 , 외출하기가 싫어질 정도로 자신감이 상실되면 일단 ‘ 아 , 밥을 안 먹어야겠구나 . ' 하는 생각에 초저열량식사를 통하여 체중을 낮추려고 애를 씁니다. 초저열량식사. 물론 살을 빼는 데 효과가 있겠지요.
하지만 그것은 단기적인 효과일 뿐이고, 결과적으로 그러한 자신의 행동이 자신의 몸을 더욱 살이 찌는 체질로 만들고 있 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고 맙니다. 우리가 체중을 조절하는 것은 우리 자신의 삶을 더욱 자신감 있고 활기차게 만들려는 것입니다. 거기에는 기본적으로 건강이 밑받침되어야 합니다.
 
   
 
정도
음식의 예
드시지 마세요 콜라, 사이다, 초코우유, 꿀차, 가당, 요구르트, 술 소갈비,돼지갈비, 삼겹살, 베이컨, 라면, 과자 등 가공식품류 땅콩, 잣 등의 견과류
적당히 드세요 무가당쥬스, 스포츠 음료 기름기를 제거한 고기 과일, 생선 밥, 감자, 국수 등 곡류, 우유,두유, 무가당 요구르트
마음껏 드세요 물, 녹차, 홍차, 커피(설탕과 크림은 제외), 보리차, 둥글레차 채소류, 버섯류, 해조류 콩나물국, 무우국